안녕하세요~ 게으른 블로거 김청일입니다ㅠ^ㅠ 이놈의 블태기,, 변명의 여지가 없습니다ㅜ 오늘 소개할 맛집은 제 개인적인 입맛에 남포동 부평동 일대에서 가장 압도적인 맛을 자랑하는 삼겹살 맛집이자 특별한 된장라면이 있는 내껍데기돌리도 본점입니다!😘
#청일맛집
오늘의 추천 맛집: 부평동 <내껍데기돌리도>
메인 메뉴: 삼겹살, 껍데기, 된장라면
체인 유무: 부평동 로컬 맛집 (주례동, 마산 합성동 직영점 운영)
영업시간
매일 16:30~00:30
주말은 오전 1시 30분 마감
부평동 내껍데기돌리도의 가게 외관입니다ㅎ 위치는 부평동 토리고야와 양식당의 중간 위치고, 실내 12개 정도의 테이블과 야외 테이블 3개가 있습니다.
이 날은 야외의 자리가 없어 넓고 쾌적한 실내에서 먹었네요ㅎ
메뉴판입니다. 이 날은 배가 별로 안 고프고 된장라면도 먹을 거라서 2인 한판으로 주문하였는데, 2인 기준 3인 한판이 더 괜찮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:)
부평동 내껍데기돌리도의 2인 한판입니다.
잘 정형된 질 좋은 삼겹살과 껍데기를 이쁘게 셋팅해주십니다.
테이블 한 상입니다ㅎ 쌈무, 깻잎지, 쌈장+다진 양파 & 땡초 & 간마늘, 양파장, 마늘쫑 & 마늘, 쌈야채, 고추짱아찌, 껍데기용 소스와 시그니처 파소스까지!
부평동 내껍데기돌리도는 언제나 친절하게 구워주시고, 특수한 스킬로 커다란 가위를 비스듬히 눕혀 잘라주시는 전용 스킬이 있어서 경쾌합니다(?)
양파장은 우리가 아는 맛이고, 빨간 소스는 껍데기를 찍어먹는 소스입니다ㅎ 아래의 파 소스가 이 가게의 시그니처인데 뒤에 후술 하도록 하겠습니다 :)
아주 잘 익어가는 모습입니다. 딱 봐도 질 좋은 고기를 특유의 가위 놀림으로 잘라주시고, 마늘쫑과 백김치를 같이 올려 구워주십니다ㅎ 양이 많지 않다면 둘이서 2인 한판에 된장라면 하면 반주하기 딱 좋지만 성인 남성 2인에겐 다소 부족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를😂
내껍돌은.. 이 파 소스가 아주 사기입니다;; 하루에 몇 단의 파를 쓸지 가늠도 안 가는데.. 정말 새콤달콤한 게 고기의 느끼함을 잘 잡아주고 조화가 좋습니다😍
좋은 건 한번 더 봐야죠ㅎ 사과식초와 설탕 고추가루가 들어갈 것 같은데 또 뭐가 들어가는진 몰라도 진짜 마약을 넣은 건 아닐까 오랜 시간 의심했습니다.. 삼겹살은 너무 얇지 않고, 살짝 볼륨감이 있는 편인데, 딱 육즙을 머금을 정도로 촉촉하게 잘 구워주십니다 최고!
고기를 어느 정도 먹고 있으면 직원분께서 오셔서 이렇게 호떡 누르는 비쥬얼의 기구로 껍데기를 눌러주십니다ㅎ 튈까 봐 쫄리는 마음이 조금 진정됩니다.
원래 껍데기는 빨간 소스에 찍어먹으라 하셨는데 이 파 소스가 너무 좋아서 저도 모르게 이렇게 찍어놨네요ㅎ 어릴 적부터 말 안 듣기로 유명했던 저 이기에 딱히 이상하진 않습니다.. 저는 껍데기를 사실 딱히 안 좋아해서 어느 정도라고 표현은 못하겠지만 준수한 맛입니다.
(같이 간 일행은 껍데기가 아주 기가 막히다고 했으니 아마 맛있겠죠...!?)
아.. 드디어 나오고야 말았습니다.. 이 놈 이거 아주 위험한 녀석입니다.. 자꾸만 소주를 시키게 만드는 주범.. 부평동 내껍데기돌리도의 된장라면 등판했네요😖
처음엔 팔팔 끓는 모습으로 불판 위에 올려주시는데, 이 때도 맛있지만 개인적으론 살짝 뜸을 들여주어 면에 맛이 배이고 약간 걸쭉할 때가 맛있습니다 :)
다시 한번 존재감 뿜뿜 하는 이 파 소스를 언급할 수밖에 없습니다. 파 소스에 된장라면의 사리를 올려먹으라고 하시는데 정말.. 고기도 물론 맛있지만 이 맛이 너무 임팩트가 강해서.. 자꾸자꾸 생각이 납니다;; 오늘도 갈까 생각이 드는데 내일 축가라서 참습니다... 인생,,😥
앞서 말했던 된장라면이 가장 맛있을 타이밍입니다. 살짝 걸쭉하면서 동시에 면에 맛이 배어 있는 바로 지금 면을 건져 파 소스에 쓰까무면 그냥 마 오늘 집에 안 들어가고 싶어 집니다.. 이 맛을 느끼기 위해 남포동 살고 있는 건 아닐까? 생각이 드는 행복한 한입입니다.
옛날엔 좀 더 큰 냄비에 나오면서 묽고 간이 삼삼한 느낌의 된장라면이었는데 최근엔 이렇게 예전에 비해 비교적 작은 뚝배기에(그래도 작지 않음) 나오는데 개인적으로 맛이 더 발전한 느낌입니다! 고기도 껍데기도 맛있지만 마지막에 된장라면이 진짜 임팩트 큽니다 :)
.
.
.
사실 고기집 리뷰가 특별할게 전혀 없습니다. 정말 질 좋고 맛있는 고기를 가장 맛있을 타이밍까지 구워주시니 다양한 곁찬과 소스와 함께 먹으면 더 이상 얘기는 필요 없죠. 거기에 대미를 장식할 찐~한 된장라면까지 함께한다면 그게 행복이 아닐까 싶습니다🤩
주말엔 삼쏘 한잔으로 한 주의 피로를 다 풀어버리는 건 어떨까요😋

부평동 내껍데기돌리도 본점
부산광역시 중구 광복로6번길 3
댓글